↑ 사진=봄,사랑,벚꽃 말고 MV 캡쳐 |
8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유와 하이포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아이유와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리얼 악기들이 유려한 멜로디를 따라 펑키(funky)한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노래다. 아이유와 하이포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후렴구의 화음이 돋보인다.
아이유는 ‘봄, 사랑, 벚꽃 말고’의 가사를 직접 썼다. 자신의 노래를 제외한 다른 가수의 곡에 작사가로 참여한 것은 처음이다. 벚꽃 피는 봄날에 연인이 없는 솔로의 심정을 아이유 특유의 센스 있는 언어로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게 담아냈다.
아이유의 선택을 받은 신인 그룹 하이포는 김성구, 백명한, 알렉스, 임영준으로 구성된 4인조 그룹이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멤버 김성구와 연습생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 두 사람은 엠블랙의 천둥, 피에스타의 혜미 등과
아이유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 음원을 접한 네티즌들은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아이유 작사 실력까지!”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아이유와 화음이 인상적”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봄에 어울리는 노래”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봄 노래로 딱인 듯”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