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YB가 영국과 미국 최고 권위 매거진 메인 페이지를 장식했다.
최근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을 발표하고 영국과 미국에 진출, 활동에 나선 YB의 두 번째 영상이 공개됐다.
헤비 메탈, 록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영국의 매거진 케랑!(KERRANG!)과 미국의 대표 록매거진 리볼버(REVOLVER) 웹사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된 YB의 영상은 ‘Cigarette Girl’의 어쿠스틱 라이브가 담긴 영상으로 공개와 동시에 ‘케랑!’의 메인 페이지를 장식했다.
허준과 윤도현의 기타연주와 윤도현의 보컬, 하모니카 연주로만 편곡된 새로운 버전의 ‘Cigarette Girl’ 어쿠스틱 라이브는 다이나믹하고 폭발적인 사운드의 원곡과는 달리 한층 감성적이고 리드미컬한 연주가 인상적이다.
지난 2월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을 발표하며 영국과 미국의 대표 매거진 토탈락(Total Rock)과 리볼버를 통해 최초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현지 프로모션방식을 택했던 YB는 당시 에너제틱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로 강렬한 첫 이미지를 심어주며 첫발을 내딛었다.
이후 3월에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2014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와 아틀란타, 달라스, LA에서 열린 단독 공연으로 미국 내 음악 관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SXSW에서는 미국 최대의 록, 메탈 투어에이전시인TKO에서 진행한 ‘TKO 쇼케이스’ 무대에 초청돼 공연을 펼쳤다. 당시 YB는 퓨얼(Fuel), 도어즈(Doors)의 기타리스트 로비크리거(Robby Krieger)와 한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였으며, TKO를 비롯한 여러 투어에이전시로부터 공연 제안을 받는 등 큰 성과를 얻고 돌아왔다.
한편 YB는 올 여름 글로벌 정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