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여수정 기자] CJ CGV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CGV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에서 영화관 업계 1위에 올라, 7년 연속 정상을 유지하게 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또는 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이다.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했다.
특히 CGV가 7년 연속 확고부동한 국가고객만족도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은 혁신적인 관람환경 조성과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한 차별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평가된다.
CGV는 극장에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하는 ‘컬쳐플렉스’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특별관을 론칭시키고 확대해 나가며 영화 관람방식을 진화시켜 왔다. 세계 최초 멀티프로젝션 특별관인 ‘스크린엑스’(ScreenX)를 론칭, 다면 상영이라는 혁신적인 관람방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국내 최초 극장운영 전문가 양성센터인 CGV UNIVERSITY를 발족해 현장의 정직원과 ‘미소지기’에게 체계적인 C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점 별 맞춤형 CS 클리닉까지 실시함으로써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최고로 끌어올리는데 주력해왔다. 국내 대표 방제기업인 ‘세스코’와 진드기 방제시스템 도입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최초로 위생극장 도약을 선언하기도 했다.
↑ 사진=CGV |
7년 연속 1위 수상에 힘입어 CGV는 오는 4월 한 달 간 ‘CGV 100배 즐기기 이벤트’와 ‘더 엑스’(The X) 전국 릴레이 시사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