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되고파 너의 오빠/너의 사랑이 난 너무 고파/되고파 너의 오빠 널 갖고 말 거야 두고 봐/왜 내 맘을 흔드는 건데-방탄소년단 ‘상남자’
‘상남자’를 외치며 누나 팬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 소년단이 있다. 프로듀서 방시혁이 키운 7인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이야기다. 무대 위 그들은 항상 박력이 넘친다. 10대들의 꿈과 행복을 외치거나, ‘상남자’를 외치며 사랑 고백을 한다.
하지만 무대 아래의 그들의 모습은 박력과는 살짝 멀다. 허당 같은 모습도 있고, 흥이 심하게 넘치는 등 마치 비글을 연상케 한다. 팬들은 알지만 대중들은 아직 모르는 방탄소년단의 매력을 조명해봤다.
↑ 랩몬스터.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94년 9월 12일생 랩몬스터(본명:김남준)는 팀의 리더를 맡고 있다. 직접 랩메이킹을 하고 작사 작곡에 참여할 만큼 음악에 대한 애정이 강하다. 겉모습만 보면 팀에서 가장 무뚝뚝할 것 같지만 숨겨둔 비글 본능이 있으며 팬들이 시키면 오글거리는 애교도 척척 해낸다. 또한 공식 트위터를 통해 그날그날마다 듣기 좋은 노래를 추천해주며 팀 내 DJ을 맡고 있다.
연습생이 되기 전, 전교에서 이름을 날리던 엄친아 출신이기도 하다. 공부, 음악실력, 카리스마 완벽할 것 같은 리더지만, 매직핸드(무언가 만지면 고장 나고 부서지고 잃어버리는 손)의 소유자. 별명이 ‘파괴왕’으로, 랩몬스터의 손에만 들어가면 뭐든 고장 나거나 부서져서 나오는 등 허당기있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 슈가.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대구에서 올라온 1993년 3월 8일생 슈가(본명:민윤기)는 경상도 상남자다. 무뚝뚝하고 무기력한 모습으로 멤버들에게 할아버지라는 소리까지 듣고, 당황하면 사투리가 나온다. 전형적인 경상도 남자이지만 팬들을 챙기는 모습은 상남자가 아닌 스윗가이의 모습이다.
그는 타인에게 선물을 받는 자신의 생일날, 그는 팬들을 위해 특별 선물을 준비했다. 직접 주점 부리와 음료를 사서 300세트 이상의 선물을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간식세트 안에 자신이 직접 쓴 메시지(모두 다른 내용)을 함께 포장해 공개방송에 온 팬들에게 깜짝 이벤트를 선사했다. 아이돌이 팬에게 간식을 선물하는 경우는 가끔 있지만, 직접 메시지까지 적어 선물한 경우는 처음이라 큰 호응을 얻었다.
↑ 진.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1992년 12월 4일에 태어난 진(본명:김석진)은 팀 내 제일 맏형이다. 뚜렷한 이목구비, 작은 얼굴에 하얀 피부까지 팀 내 비주얼을 맡고 있는 진은 팬들의 방탄소년단의 입구(팬이 되는 계기)이기도 하다.
진의 진짜 매력은 겉모습과 완전히 반전되는 평소 모습에서 드러난다.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얼굴로 조용할 것 같지만, 엄청난 수다쟁이 아줌마로 통한다. 또한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핑크로 팬들의 모성애를 자극하고, 메이플 스토리,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등 덕후 본능도 가지고 있다.
또한 수준급의 요리 실력으로 방탄소년단의 음식을 책임지고 있기도 하다. 지난 설에는 진이 직접 멤버들에게 떡국을 끓여주기도 했다.
↑ 제이홉.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김제동이 말했다. 인생은 행복하지 않을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이러한 삶은 실천하고 있는 아이돌이 있다. 1994년 2월 18일생 방탄소년단 제이홉이다. 언제나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로 팬들과 멤버들에게 해피 에너지를 선사한다.
‘팔도강산’ 사람들이 다 모인 그룹답게 제이홉은 광주 출신이다. ‘팔도강산’에서 선보이는 광주 사투리 랩은 그의 또 다른 특기이다. 또한 팀 내 셀카 킹이기도 하다. 다양한 포즈로 셀카를 찍는 그의 모습은 팬들에게 사진 보는 재미를 배가 시킨다.
↑ 뷔.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뷔(본명:김태형)는 1995년 12월 30일에 태어났다. 엄청난 흥을 가지고 있는 흥쟁이 뷔는 방탄밤(방탄소년단의 리얼리티 영상 스팟 : 무대 위에서 볼 수 없는 방탄소년단의 매력을 보여줌)서 끼와 4차원 매력을 뽐낸다.
그는 화장실에서 순간이동 하는 모습을 찍는다거나, 무심코 흘러나오는 노래에 맞춰 격정적인 립싱크를 펼치는 등 보는 이들의 엄마 미소를 자아낸다. 또한 모든 일에 열심히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 지민.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지민(본명:박지민)은 1995년 10월 13일으로, 귀여운 외모와 애교 그리고 반달 눈웃음으로 누나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귀여운 외모와 반전 되는 초콜릿 복근은 그의 매력을 배가 시킨다.
방탄소년단의 댄싱 머신으로 통한다. 그는 음악이 나오면 장소를 불문하고 리듬을 탄다. 기분이 좋아져도 리듬을 탄다. MBN스타와 진행한 한복 인터뷰 촬영에서도 꿀떡을 먹으며 댄스를 선보여 촬영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 정국.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
방탄소년단 정국(본명:전정국)는 1997년 9월 1일생으로 방탄소년단의 막내이다. 막내라서 귀여움이 많고 애교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팬덤 내에서 단호박(단호한 사람의 별칭)으로 통한다. 팬사인회에서 ‘오빠라고 불러도 되냐’는 누나
말 안 듣는 막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지만 형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황금 막내이다. 또한 데뷔 초 수줍음이 많은 성격 탓에 철벽남이라는 오해도 있었지만, 이젠 팬 서비스계 혜성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