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뮤다 삼각지대·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 사진=MBN 방송캡처 |
버뮤다 삼각지대 "말레이시아 항공기 대체 어디로 사라졌지?"…충격!
'버뮤다 삼각지대' '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말레이시아 한 야당 의원이 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이 버뮤다 삼각지대와 관련있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10일(한국시각) 말레이시아 야당 국회의원 모하마드 니자르는 자신의 트위터에 "베트남 해상에 버뮤다 삼각지대가 있다. 이곳에 들어가면 어떤 교신자도 통하지 않는다"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니자르 의원이 말한 버뮤다 삼각지대는 버뮤다 제도를 정점으로 하고, 플로리다와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선을 밑변으로 하는 삼각형의 해역을 말합니다.
이 해역에서 비행기와 배 사고가 자주 일어났는데, 배나 비행기의 파편은 물론 실종자의 시체도 발견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마의 바다'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1609년부터 현재까지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사라진 배가 17척이며 비행기도 15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주장에 항공전문가와 시민들은 "의원 신분으로 과학적 근거가 없는 주장을 해 미신을 부추기며 사건 해결을 더 어렵게 만든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8일 발생한 말레이시아 항공 연락 두절 이후 아직 사고기 잔해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중국, 호주 등 주변국가들은 사고 발생 사흘째인 10일 수십대의 항공기와 선박을 동원해 사고기의 항로를 중심으로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수색을 벌였습니다.
베트남 수색구조통제본부는 이날 사고기의 문짝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된 남부해역에 항공기 4대와 선박 7척을 보내 수색작업을
버뮤다 삼각지대·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에 대해 누리꾼들은 "버뮤다 삼각지대·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진짜 충격적이네" "버뮤다 삼각지대·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소름돋을라 하네" "버뮤다 삼각지대·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이번 말레이시아 사고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