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는 지난달 28일 유튜브 SMTOWN 채널,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및 각종 음악사이트 등을 통해 ‘Mr.M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것들과 차별화된 구성과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국내는 물론 미국 언론들의 관심도 집중시켰다.
미국의 유명 음악 전문사이트 POPDUST는 28일(현지시간) “‘Mr.Mr.’ 뮤직비디오는 그들이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걸 그룹임을 입증했다”, “소녀시대가 이전보다 더 멋져질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아홉 명의 슈퍼모델(소녀시대)의 미모는 신곡 ‘Mr.Mr.’ 뮤직비디오에서 이전보다도 더 빛난다”고 호평했다.
빌보드 또한 28일 K팝 칼럼 코너 ‘케이타운(K-TOWN)’을 통해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 ‘Mr.Mr.’는 그들이 지금까지 선보인 음반 중에 가장 세련되고 성숙한 음반이며, 뮤직비디오에서도 그러한 음반에 상응하는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그녀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라고 언급했다.
또 “소녀시대는 K-pop 최고의 그룹 중 하나이며, 그녀들의 감미롭고 달콤한 후크와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모습들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를 매료시킴으로써 단연 전세계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또 미국 음악 전문 케이블 FUSE TV는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 발매는 세계적으로 축하할 만한 일이다”라고 언급한 데 이어 “2013년에 발표했던 ‘I Got a Boy’ 뮤직비디오의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움도 사랑했지만, 영화 같은 영상의 Mr.Mr. 뮤직비디오에서 그녀들의 귀여운 모습이 아닌 세련된 모습을 보는 것도 즐겁다”고 소개했다.
이밖에 미국 온라인 뮤직 매거진인 Hypetrak은 “소녀시대는 그들의 신곡 발매 후, 바로 타이틀 곡에 대한 시각적인 해석을 보여줬다. 이번 신곡은 지금까지 소녀시대가 발매한 것들 중 최고로 세련되고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며, 뮤직비디오에서는 계속해서 그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세계의 컬러풀한
미국 MTV 음악 및 문화 전문 사이트인 MTV BUZZWORTHY 역시 “보다 상세히 들여다 보니, 소녀시대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Mr.’들에게 응원이 되고 있다”라고 언급,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