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나영 기자] 그룹 엑소(EXO) 카이의 오디션 영상이 공개된다.
오는 16일 방송 예정인 ‘SBS 스페셜’은 ‘작심 1만 시간’이란 부제로 어떤 선천적인 재능을 지녔던 간에 세계적인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1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는 법칙에 대하여 알아본다.
‘SBS 스페셜’ 제작진은 길고 긴 인고의 시간을 거쳐 성공한 이런 노력파 아이돌의 1만 시간을 분석했다. 이와 관련 엑소 멤버 카이의 영상이 공개된다. 카이는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샤이니의 태민과 더불어 SM엔터테인먼트 출신 중 긴 연습생 기간을 보낸 멤버로 유명하다.
대분분의 아이돌들이 3년~5년의 연습생 과정을 거쳐 대중 앞에 서지만, 중요한 것은 같은 시간을 노력하고도 발전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제작진은 교육, 사회 심리학자, 뇌신경과학자가 풀어놓은 다양한 이론을 통해 그들의 연습 속에 숨어 있는 비밀을 알아봤다.
↑ 사진제공=SBS |
또 서로에게 선생이자 경쟁자가 되어줬던 연습생 시절의 절친 카이와 태민의 추억, 먼저 데뷔한 친구를 바라보던 카이의 솔직한 심정, 카이의 연습방법 등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그들의 진솔한 모습도 함께 공개된다.
한편, ‘SBS스페셜-작심 1만 시간’은 오는 16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김나영 기자 kny818@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