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박정선 기자] ‘가온차트 어워드’에서 그룹 엑소가 3, 4분기 음반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12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방송인 오상진, 소녀시대 유리의 진행으로 ‘제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개최됐다.
음반부문 3분기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엑소는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고 더 좋은 음악, 더 좋은 앨범으로 보답하겠다”며 “오늘은 거듭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다. 엑소 팬 여러분들 감사드린다. 2014년 엑소의 열정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4분기 역시 엑소의 ‘12월의 기적’에게 상이 주어졌다. 다시 무대에 오른 엑소는 다시 한 번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기쁜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한편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데이터(디지털 음원·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가수들, 음반에 참여한 우수 스태프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 사진=한희재 기자 |
이날 시상식에는 엑소(EXO), 비에이피(B.A.P),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투애니원(2NE1), 씨스타, 포미닛, 미쓰에이, 다비치, 걸스데이, 에이핑크, 크레용팝, 레이디스코드, 정준영, 김예림, 다이다믹듀오, 산이 등이 참여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제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수상자(팀)-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 1월-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 2월-씨스타19 ‘있다 없으니까’ / 3월-다비치 ‘거북이’ / 4월-싸이 ‘젠틀맨’ / 5월-포미닛 ‘이름이 뭐예요’ / 6월-씨스타 ‘기브 잇 투미’(Give it to me) / 7월-다이나믹듀오 ‘뱀’(BAAAM) / 8월-산이 ‘아는 사람 얘기’ / 9월-소유X매드클라운 ‘착해 빠졌어’ / 10월-아이유 ‘분홍신’ / 11월-미쓰에이 ‘허쉬’(Hush) /12월-서인국&지아 ‘이별남녀’
▲올해의 가수상 앨범부문: 1분기-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 / 2분기-조용필 ‘헬로’(Hello) / 3분기-엑소 ‘XOXO’ / 4분기-엑소 ‘12월의 기적’
▲신인상 솔로부문: 정준영 ‘이별 10분전’ / 김예림 ‘올라잇’(All Right)▲신인상 그룹부문: 방탄소년단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 레이디스코드 ‘예뻐예뻐’
▲뮤직디스트리뷰션상:CJ E&M
▲뉴미디어플랫폼상: BUGS
▲올해의 스타일상: 안무-야마앤핫칙스 / 스타일리스트-정보윤
▲올해의 실연자상 연주부문: 길은경 / 타미킴
▲올해의 엔지니어상: 조준성
▲팬투표 인기상: 엑소
▲올해의 노래방 인기상: 정준영&로이킴 ‘먼지가 되어’
▲케이팝
▲케이팝공헌상: 조용필
▲올해의 해외음원상 DJ Gollum ‘The Bad Touch’
▲올해의 롱런음악상: 걸스데이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에이핑크
▲올해의 발견상: 핫트랜드-크레용팝 / 인디부문-장미여관 /월드루키-비에이피(B.A.P)
▲올해의 작곡가상: 이단옆차기
▲올해의 작사가상: 김이나
▲올해의 프로듀서상: 양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