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9일 일본 정규 3집 ‘GENESIS OF 2PM’을 발매한 2PM은 발매 당일 발표된 오리콘 일간차트에서 1위로 등극한 데 이어, 금주 발표된 주간 차트까지 정상에 올라섰다.
2PM의 오리콘 주간 차트 1위는 지난해 발표한 일본 정규 2집 ‘LEGEND OF 2PM’, 싱글 ‘Winter Games’, 도쿄돔 DVD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GENESIS OF 2PM’은 2PM이 1집 ‘REPUBLIC OF 2PM’, 2집 ‘LEGEND OF 2PM’에 이어 일본에서 발매되는 세 번째 정규앨범으로, 2PM의 외적인 강인함과 내적 부드러움을 음악과 비주얼을 통해 임팩트 있게 담아낸 앨범이다.
앨범에는 지난 해 TBS드라마 주제가로도 큰 사랑을 받은 ‘GIVE ME LOVE’와 오리콘 싱글 주간차트 1위를 기록한 ‘Winter Games’ 외 타이틀곡 ‘Step by Step’ 등 총 13곡이 수록됐다. 또 일본에서 처음으로 자작곡을 선보이는 우영의 곡 ‘Merry-go-round’도 수록됐다.
2PM은 “오리콘 주간 차트 1위 소식에 멤버들 모두 놀랐다. 이렇게 기쁜 소식을 팬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욱 감사하다. 늘 응원하고 격려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늘 더 노력하는 2PM이 되겠다”는 벅찬 소감을 전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