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안하나 기자] 배우 김성균, 도희가 입을 맞춘 ‘응답하라 1994’ OST가 공개된다.
tvN ‘응답하라 1994’는 “‘응답하라 1994’ 마지막 OST가 발표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응답 1994’가 1990년대 명곡들의 리메이크로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김성균과 도희가 듀엣으로 노래한 ‘운명’이 27일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이 곡은 일찍이 드라마에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운명’은 1994년 발표된 여행스케치의 4집 앨범 수록곡으로, 원곡은 지난 10회 방송에서 삼천포(김성균 분)와 윤진(도희 분)의 해돋이 키스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그 후 김성균과 도희가 ‘운명’ 리메이크에 직접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청자들의 공식 음원 발매 요청이 계속돼 왔고, 19회에서는 두 사람이 노래방에서 다정한 모습으로 함께 라이브로 노래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운명’은 첫 만남부터 티격태격하며 앙숙커플로 시작했지만 운명처럼 서로에게 애틋한 마음을 내어주며 귀여운 러브라인을 만들어 가고 있는 삼천포와 윤진 커플의 이야기가 그대로 녹아있는 곡이다.
특히 김민종과 함께 축가를 부르며 이미 가창력을 자랑한 바 있는 김성균과 걸그룹 타이니지 멤버인 도희의 듀엣으로 탄생한 ‘운명’은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화음이 돋보이는 원곡의 느낌을 살렸다. 더불어 풋풋한 20대 연인의 느낌을 담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 배우 김성균, 도희가 입을 맞춘 ‘응답하라 1994’ OST가 공개된다. 사진=tvN |
안하나 기자 ahn111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