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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포디플렉스는 19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관으로 개최된 '2013 세계일류상품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받았다.
4DX는 문화 콘텐츠와 IT기술이 결합된 신기술을 통해 영화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국내 특별관 단일 브랜드로는 최초로 활발한 글로벌 진출을 통해 뛰어난 수출 성과를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국내를 포함해 중국과 브라질, 일본, 러시아 등 20개국에 진출, 75개 상영관(12월 19일 기준)을 운영하고 있다.
CJ 포디플렉스 최병환 대표는 "세계시장점유율 90%가 보여주듯이 4DX는 세계 영화산업의 패러다임을 창조해내고 있다"며 "영화를 보는 관객들을 위한 새로움을 배가하고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국제경쟁력을 한 층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세계일류상품' 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 수출상품의 육성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2001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사업이다. 세계 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인 제품 가운데 세계 시장점유율 5% 이상, 5위 이내의 제품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한다. 세계일류상품은 상품개발, 경영, 해외마케팅,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수출시장에서의 전방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4DX는 최근 2013 창조경제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 시상식에서 '1천 만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jeigu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