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유닛 ‘봄&하이(BOM&HI)’의 크리스마스 캐롤이 공개됐다.
‘봄&하이’는 17일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송으로 꼽히는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원곡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로 재해석 완전히 새로운 곡으로 선보였다.
![]() |
여기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원곡의 느낌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티저와 영상을 공개, 새로운 느낌의 곡을 예고했기 때문에 음원 발표 전부터 관심이 뜨거웠다.
‘봄&하이’가 부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는 원곡의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 대신 슬로우 템포의 스탠다드 재즈 발라드로 재탄생 됐다.
크리스마스 노래지만 어쩐지 잔잔한 외로움이 애잔하게 전해져 오는 이 곡은 짙은 소울이 느껴지는 이하이의 보이스로 시작해 곡이 진행될수록 마치 재즈 즉흥연주를 하듯 박봄과 이하이가 서로 주고받으며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귀를 사로잡는다.
함께 공개된 메이킹 영상 속에서 박봄은 “휘트니 휴스턴과 머라이어 캐리가 함께 부른 ‘웬 유 빌리브(WHEN YOU BELIVE)’ 같은 느낌을 내려고 했다”
이하이는 “유명한 노래지만 다른 버전으로 편곡해 재미있게 들을 수 있다”며 관심을 부탁했다.
‘봄&하이(BOM&HI)’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17일 0시 ‘삼성뮤직’을 통해 최초로 3일간 무료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으로 독점공개 된 후 오는 20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선보인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태리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