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왕가네 식구들" 방송 중 한 장면 |
11월 30일 KBS2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연출 진형욱, 극본 문영남)에서는 광박과 상남이 다시금 서로의 사랑을 확인했다.
이날 상남은 지화(한혜린 분)와의 상견례 자리에서 오순정(김희정 분)에게 광박이 쓰러졌단 소식을 전해 들었다. “상황이 심각하다”는 말에 상남은 결국 결혼식 날짜가 잡히기 직전 자리를 박차고 나와 광박을 향해 달려갔다. 영양실조로 쓰러진 광박은 자신을 만나러 온 상남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 상남은 “너희 집에서 아무리 반대해도 이젠 절대 안 놓친다”며 진심을 다해 고백했다.
이 장면에서 숙희의 OST ‘마취’가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애절함을 더했다. 숙희의 ‘마취’는 극중 광박과 상남의 테마곡으로 음원 발표 이전부터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가 됐다.
방송 직후 ‘왕가네 식구들’ 시청자 게시판에는 “광박과 상남이 재회하는 장면에 흘러 나온 노래 누가 부른 건가요?”, “노래 너무 슬프다” 등 OST에 대한 궁금증을 나타낸 글이 여럿 눈에 띄었다.
숙희 측 관계자는 “‘왕가네 식구들’ OST 파트3 ‘마취’는 어제(30일) 오후 8시 드라마 방송과 동시에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며 “스토리에 몰입도를 높인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숙희는 내년 초 발매 예정인 자신의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fact@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