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슈퍼스타K5’ 두 번째 생방송 음원 공개를 앞두고 8팀의 도전자들은 “‘슈퍼스타K5’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이 가장 고마운 분들”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날 공개되는 ‘슈퍼스타K5’ 음원은 두 번째 생방송 미션인 ‘Special Thanks To(고마운 사람에게)’에 따라 아버지, 아내, 미래의 여자친구 등 참가자들이 꼽은 ‘가장 고마운 대상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로 선곡된 총 7곡이 수록된다.
특히 이번 음원은 이승철, 윤종신 심사위원이 심사 도중 “경연에 적합한 편곡”, “새로운 편곡”이라며 확 바뀐 참가자들의 노래에 극찬했던 바와 같이 ‘슈퍼 프로듀서 군단’에 의해 완전히 새로워진 편곡과 악기 구성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심사위원들에게 고른 호평을 받으며 최고점 274점을 기록,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장원기의 ‘미안 미안해(태진아)’를 비롯해 로커로서 새로운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여준 박시환의 ‘Feeling(김사랑)’, 송희진의 고음이 돋보이는 ‘Higher(에일리)’, ‘선곡도 실력’임을 입증한 임순영의 ‘Bravo, My Life(봄여름가을겨울)’, 깜찍한 스타일 변신과 특유의 리듬감이 돋보였던 김민지의 ‘R.P.G. Shine (W & Whale)’, ‘90년대 감성’을 선보인 박재정의 ‘동네(김현철)’, 두 번째 생방송 무대를 마지막으로 떠나는 정은우의 ‘내겐 너니까(효린)’까지 참가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편곡으로 무장한 총 7곡을 즐길 수 있다.
‘슈퍼스타K 5’ 참가자 전원은 모두 “지금 저희에게 가장 고마운 대상은 ‘슈퍼스타K5’와 저희 노래를 아껴주시고 관심을 주시는 시청자분들”이라며 “'Special Thanks To(고마운 사람에게)’라는 미션과 걸맞게 음원 녹음 과정에서도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노래를 불렀다”고 전했다.
한편, ‘슈퍼스타K5’ 두 번째 생방송에서 심사위원 최저점을 받은 정은우가 탈락했고, 김민지와 플랜비 두 팀 중 한 팀은 ‘국민의 선택’을 통해 다음 생방송 무대 진출을 결정짓는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