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대중문화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본격적인 첫 방송을 앞두고 미리보기 형식의 특별판 0회를 선보였다. 방송 말미에 1994년 당시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서울 이곳은’이 로이킴의 목소리로 수록되어 시선을 모았다.
‘서울 이곳은’은 1994년 방영 당시 시청률 1위를 고수한 화제의 드라마 ‘서울의 달’의 주제곡으로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빅히트를 기록한 곡이다. 감미로운 로이킴의 목소리에 맞춰 새롭게 편곡된 ‘서울 이곳은’은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어쿠스틱 버전으로 특별판 0회 마지막 장면에 수록되었다.
학업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 로이킴의 소식을 궁금해 하던 음악팬들은 이번 OST의 첫 주자가 로이킴이라는 소식에 “로이킴 목소리와 노래가 정말 잘 어울린다”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응답하라 1994’ OST를 제작한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로이킴이 학업차 출국하기 전 드라마 OST 기획 당시, 절제되면서도 서정적인 로이킴의 목소리와 분위기가 이번 드라마와 음악에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 일순위로 섭외되어 녹음을 마친 곡이다. 그동안 로이킴의 근황을 궁금해 하던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이킴의 ‘응답하라 1994’ OST ‘서울 이곳은’의 공식 음원은 드라마가 첫 방송되는 10월 18일 정식 발매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