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5’ '슈스케5' ‘국민의 선택’ ‘슈스케5 국민의 선택’
슈스케5 국민의 선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슈퍼스타K5’ 방송 끝에 탈락한 5팀 제이제이큐, 박시환, 김나영, 변상국, 정다희 중 1팀이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생방송 무대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28일인 오늘 슈퍼스타K5 공식 홈페이지는 접속이 안되는 상황까지 벌어졌습니다.
‘슈퍼스타K5’ 제작진은 “그간 생방송 진출자를 선정할 때에는 심사위원들의 의견이 결정적으로 작용하였지만, 다섯 번의 시즌을 거듭하면서 '슈스케'가 대국민 오디션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국민과 심사위원의 성향차이를 이번 국민의 선택 제도를 통해 줄여보자는 취지로 신설한 제도이다”라고 신설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슈스케5 국민의 선택’을 접한 누리꾼들은 “슈스케5 국민의 선택, 나도 참여해야겠다” “슈스케5 국민의 선택, 직접 투표할 수 있다니 신기하다” “슈스케5 국민의 선택, 내가 뽑은 사람이 우승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지금까지 TOP10을 가리는 최종 미션인 '아일랜드 미션'을 통해 장원기, 송희진, 김민지, 박재정, 위블리, 임순영이 합격했습니다. 또 네이브로와 마시따 밴드는 마시브로라는 팀 명으로 재조합돼 TOP10에 진출했습니다. 이에 앞서 합격이 발표됐던 정은우와 플랜비까지 더해져 현재 TOP10에는 9팀만이 합격한 상태입니다.
[사진=해당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