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 아이돌 노는 거 보는 것이 최고
▲ MBC 아이돌스타 육상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 (18일, 19일 오후 5시 45분)
MBC의 대표 명절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아이돌 스타 154명이 참가해 역대 최고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남녀 100m 달리기, 400m 릴레이, 높이뛰기 등 육상 종목 뿐 아니라 풋살과 양궁 등 새로운 종목이 추가됐다. 엑소(EXO), 미스에이, 2AM, 비스트, 엠블랙, 에이핑크, 헬로비너스, B1A4, 걸스데이, 틴탑, 인피니트, 제국의 아이들, 레인보우, 크레용팝, 파이프걸스, 마이티마우스, 달샤벳, 쥬얼리, 스피카, 나인뮤지스, 시크릿 등이 출연한다.
▲ SBS '스타 페이스 오프'(20일 오후 5시 20분)
‘스타 페이스오프’는 인기 아이돌 그룹들이 음악계 전설들의 무대를 재연하는 프로그램이다. 빅스는 기존의 남자다운 이미지와는 반전되는 여장으로 변신, 원더걸스에 도전했다. 빅스는 여자 못지 않은 미모와 몸매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는 후문이다. 엑소는 비틀즈의 무대를 재구성해 비틀즈의 헤어스타일부터 무대의상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 지금까지 보여줬던 모습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다른 참가자들은 마이클 잭슨, 마돈나, 스티비원더, 조용필, 신디 로퍼, 핑클, 퀸 등의 무대를 재연했다. 엑소, 제국의 아이들, 빅스, 스윗소로우, 이정, 윤형빈, 레드애플, 걸스데이, 씨스타, 이유비, 홍진영, 혜이니, 레이디스 코드, 베스티 등이 출연한다.
◯ 우리는 외로운 사람들?
▲ SBS ‘스타애정촌'(19일 오후 6시 30분)
'스타애정촌'은 지난 2011년 추석특집을 시작으로 명절마다 안방극장을 찾는 대표 명절 프로그램이다. '짝'의 연예인 판으로 김진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짝을 만난 것으로도 유명하다. 올해 ‘스타애정촌’에는 장동혁, 앤디, 손진영, 이지훈, 주아성, 조정식 아나운서와 최은주, 남경민, 사희, 쥬얼리의 예원, 노희지 5명이 출연한다. 아이돌 멤버로는 쥬얼리의 예원이 유일해 눈길을 끈다. 쥬얼리의 예원이 아닌 20대 여성의 모습으로 자신의 짝을 찾기위해 고군분투 할 예정이다. 통통튀는 예원의 솔직담백 '짝' 찾아나서기가 펼쳐진다.
▲ MBC ‘Mr. 살림왕’(18일 오전 9시 30분)
여자보다 요리 잘 하는 아빠, 딸보다 깔끔한 아들, 새댁 뺨치는 싱글 자취남 등 '살림하는 남자들'이 한 곳에 모여 자신만의 살림 노하우를 공개한다. 정리정돈만 해도 24시간이 모자라는 '24시간 정리남', 고물을 모아 주방용품을 만드는 '살림형 맥가이버' 등 일반인부터 배우 서태화, 가수 브라이언, 젝스키스 김재덕,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 만화가 김풍 등 연예인까지 전국 팔도 8명의 살림남들이 출연해 자신만의 기상천외한 살림 비법을 소개하며 Mr. '살림왕'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Mr. 살림왕'은 박수홍과 박은지가 진행을 맡았다.
◯ 12시간도 거뜬 드라마 '전편보기'에 도전
▲ KBSW 대세남 특집‥이종석 송중기 다시보기
KBSW는 여성시청자들을 위해 송중기, 이종석 등 최근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배우의 출연한 작품을 모아 연속방송한다. 9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착한남자’, ‘학교2013’가 전편 연속 방송한다. 여성 싱글족들을 위한 맞춤형 추석 특집 편성이다.
▲ FOX 채널, 명품 미드의 바다에 빠져보자
남성 시청자들을 위한 드라마 시리즈도 방송된다. FOX 채널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중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시즌2’를 전편 방송한다. 21일에는 밤 11시부터 전반부인 1~8회가, 22일에는 밤 12시부터 후반부인 9~13회가 연속 방송된다.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는 1960년대 가톨릭교회가 운영하는 범죄 성향의 정신질환자들을 수용하는 병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미드 ‘닙턱(Nip/Tuck)’과 ‘글리(Glee)’을 연출한 라이언 머피가 연출을 맡았으며, 특히 시즌2에는 세계적인 밴드 마룬5의 보컬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이 출연한다.
◯ 야구 하잖아!
▲ 케이블 채널 MBC퀸은 추석연휴 2일째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LA다저스:애리조나’의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MBC퀸은 지난 9월 4일 메이저리그 경기를 시작했고 추석연휴와 맞물린 이번 주에는 추신수가 활약하는 신시내티와 휴스턴의 경기와 류현진 선수가 소속돼 국민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LA다저스와 애리조나의 경기를 편성해 방송할 예정이다.
◯ 동심으로 회귀
▲ 니켈로디언 ‘네모네모 스폰지밥’(18일 오전 11시)
니켈로디언은 최고 인기 시리즈인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극장판을 시작으로 ‘윙스클럽’의 극장판 무비 두 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스폰지밥’과 그의 단짝친구 ‘뚱이’가 그들의 삶의 터전인 ‘비키니 시티’를 구하며 겪는 내용으로 지난 2005년 극장에서 개봉 당시 큰 인기를 끌었었다. 더불어 원작에서는 헐리우드 인기스타 ‘스칼렛 요한슨’이 직접 더빙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여아들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윙스클럽’의 3D 극장판 역시 최초로 공개 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