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시윤은 지난 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의 프로모션을 통해 新 한류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윤시윤을 만나고 싶어하는 일본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1회 추가 공연이 결정됐다.
일본에서의 윤시윤의 인기는 시청률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7월부터 일본에서 방송된 ‘이웃집 꽃미남’은 지난해와 올해를 통틀어 일본에서 방송된 한국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리에 방영됐다.
윤시윤은 지난 2010년 ‘지붕뚫고 하이킥’을 시작으로 ‘제빵왕 김탁구’, ‘나도 꽃’ 이어 ‘이웃집 꽃미남’까지 계속해서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일본 내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져가고 있다.
일본의 한 방송 관계자는 ‘‘윤시윤이 하는 드라마는 일본에서 통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반응이 굉장히 좋다. 벌써부터 그의 차기작을 기대하는 일본팬들의 반응도 뜨겁다’고 전했다.
윤시윤의 인기는 일본을 넘어 중국, 동남아권을 중심으로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윤시윤이 주연을 맡은 중국 드라마 ‘해피누들’은 중국 전역을 통해 방송됐다.
‘이웃집 꽃미남’은 아시아권 17개국를 통해 방영되고 있어 각국의 윤시윤에 대한 러브콜은 쇄도하고 있는 등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