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대중문화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지난 2월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일어난 한 남자의 죽음과 관련된 사건의 진실에 대해 밝혀진다.
17일 방송 예정인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의문의 드라이브 -그는 왜 차에서 내렸나’ 편이 전파될 예정이다.
지난 2월 8일, 인천공항 고속도로 공항방면 15.4km지점 3차로에 한 남자가 쓰러졌다. 잠시 후 쓰러져 있던 남자는 고속도로를 지나던 승용차에 치여 사망했다.
![]() |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지난 2월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일어난 한 남자의 죽음과 관련된 사건의 진실에 대해 밝혀진다. 사진 제공= SBS |
얼마 후 한 남자가 사고 현장으로 다가왔다. 불과 40분 전까지 자신이 운전하던 차량에 사망한 김 씨와 함께 타고 있었다는 남자는 영종도로 가던 도중 ‘내려달라’는 김 씨의 요구에 속도를 줄였고, 차가 완전히 정차하기도 전에 조수석에 타고 있던 김 씨가 문을 열고 뛰어내렸다고 했다. 그는 김 씨의 20년 지기 동업자 최 모 씨(가명)였다.
경찰은 동업자를 고속도로 한가운데에 떨어뜨려 다른 차에 치여 숨지게 한 혐의로 최 씨를 구속했다. 경찰조사 결과 두 사람은 60억 원짜리 땅 거래를 둘러싼 채무 문제로 다퉈 온 것도 밝혀졌다.
하지만 피의자 최씨는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겠다며 내려 달라는 김 씨의 말에 자신은 안 된다고 했지만 김 씨가 계속 고집을 피웠다고 말했다. 그를 내려주려 갓길 쪽으로 차를 세워 정지하는 순간 김 씨가 그대로 내려버렸을 뿐이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지난 7월 국민참여재판으로
‘의문의 드라이브 -그는 왜 차에서 내렸나’편은 17일 방송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