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C 메타는 “소울 다이브는 삼인조 힙합 유닛만의 뛰어난 합과 베테랑 팀이 가진 유연성, 빠른 이해력과 응용력으로 프로듀서인 내게 힘을 줬다”며 “결국 이길 팀이 이겼다”고 소울 다이브의 우승 비결을 밝혔다.
또 MC 메타는 그간 방송을 통해 메타 크루만의 색깔로 어필해왔던 ‘힙합의 재구성’과 ‘한국 힙합의 아이덴디티’에 대해 “한국 사람이 한국적인 색채를 표현하는데 이유가 있겠나”라며 소울 다이브 무대에서의 깃발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소울 다이브의 아이디어였다. 한국 힙합 크루와 레이블을 지지한다는 의미”라며 한국 힙합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소울다이브는 우승곡 ‘미씽(Missing)’에 대해 “음악을 시작했을 때의 즐거움과 초심에 대한 노래”라며 ‘쇼미더머니2'를 하며 느낀 아쉬운 감정과 추억을 생각하며 다시 마음을 잡고 음악을 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일을 끝으로 피날레를 장식한 국내 최초 시즌제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2'는 메타 크루와 D.O 크루 간 다양한 미션을 통해 크루 간 치열한 공연비 획득 경쟁을 펼쳤다. 최종 우승자인 소울다이브의 결승곡 ‘미씽(Missing)’은 5일 엠넷 닷컴 등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