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금빛나 기자] 시청률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가 VOD(콘텐츠 다시 보기 서비스) 인기 상승곡선을 그려 다시 한 번 ‘대세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배낭여행 프로젝트 제1탄 ‘꽃보다 할배’는 각각 지난 5일과 12일 방송된 1, 2화 방영 시점을 기준으로 일주일간의 VOD를 조사한 결과, 전체 프로그램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IPTV, 디지털케이블방송 등 TV 다시보기 기준)
1~2화의 회차 방송일로부터 일주일 동안 기록한 VOD 매출은 전 플랫폼 매출을 합쳐 총 2억 원을 훌쩍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기 실적으로 볼 때, 7월 현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상파 드라마의 일주일 단위 매출보다도 높은 수치다.
시청률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가 VOD(콘텐츠 다시 보기 서비스) 인기 상승곡선을 그려 다시 한 번 ‘대세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
‘꽃보다 할배’의 VOD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신선한 소재와 포맷으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안기고 있다는 프로그램 호평이 매출로도 직결됐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꽃보
금빛나 기자 shinebitna917@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