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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교수는 26일 “뉴욕 타임스, 타임스 스퀘어 등 지금까지는 세계 최고의 문화중심지인 뉴욕을 무대로 광고를 집중해 왔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아시아, 유럽 등 세계 주요도시 메인 전광판에 ‘월드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는 “아시아의 중심이자 글로벌 도시인 서울에서 진행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했고 강남역 주변은 외국인들의 유동인구도 많아 비빔밥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비빔밥광고 월드투어’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태국 파타야시 메인 전광판 이후 이번이 세번째다.
26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비빔밥 광고 30초 영상은 하루 150회 노출이 되며, 올해 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또 유튜브를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계속 노출될 계획이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피디는 “일본의 스시, 인도의 카레처럼 각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 있듯이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비빔밥’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는 올해 배우 이영애, 송일국과 함께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 세계적인 유력매체에 비빔밥, 막걸리 광고를 게재해 왔다. 현재 또다른 스타와 함께 올 가을 한식광고를 준비 중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jeigu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