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에서 케이블 채널 Mnet ‘쇼 미 더 머니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현도는 ‘쇼 미 더 머니2’에서 D.O. 크루를 이끄는 수장으로 프로그램의 핵심 인물이다. 하지만 이날 제작발표회에 돌연 불참을 통보한 것.
프로그램의 기획을 맡은 CJ E&M 한동철 국장은 제작발표회 시작에 앞서 “이현도씨가 몸상태가 좋지 않아 오늘 제작발표회에 참석하지 못했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현도는 2004년 발표한 ’더 뉴 클래식 앤 유 돈 스탑’(The New Classik...And You Don’t Stop) 이후 약 10년 간 앨범 발표 및 방송활동을 전혀 하지 않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한 복귀에 큰 관심이 몰렸다.
이현도는 지난 10년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을 펼쳤다. 미국 대형 레이블인 RMC와 계약을 맺고 투팍(2PAC), 우탕 클랜 등의 음반에 참여했으며 미국서 활동하는 동안 손담비, 가희 등이 소속됐던 에스블러쉬(S-blush)의 노래 ’잇츠 마이 라이프’(It’s My Life)를 만들어 이 노래를 빌보드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에서 2위까지 올렸다.
한편 이현도는 고(故) 김성재와 2인조 그룹 듀스를 결성해 1993년 ’나를 돌아봐’로 데뷔했다. 듀스의 정규 2집 ’듀시즘’(DEUXISM)과 3집 ’포스 듀스’(FORCE DEUX)는 90년대 말 선정된 한국 대중음악사 100대 명반에 꼽히기도 했다. 김성재 사망 이후 솔로로 총 3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한국 대중음악에 힙합이라는 장르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장본인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