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측은 27일 세계적인 춤 대회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비보이 더키 김덕현과 B.W.B 멤버 팝핀제이 이재형이 '댄싱9' 마스터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댄싱9' 측은 “스트리트 부문 댄싱9 참가자들이 워낙 세계대회에서 입상한 경험이 많아, 앞서 확정된 마스터 분들과 관련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댄싱9 프로그램에 적합한 마스터를 선정하기 위해 심사숙고했다”며 “김덕현, 이재형 마스터는 다양하고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스트리트 댄스 부문은 물론 이외 다양한 장르의 춤을 평가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해 마스터로 모시게 됐다”고 배경을 전했다.
비보이 더키 김덕현과 팝핀제이 이재형은 앞서 공개된 다른 4명의 마스터 이용우, 박지우, 박지은, 우현영과 함께 '댄싱9' 참가자들의 춤 코칭은 물론 프로그램 전반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댄싱9' 김덕현 마스터는 “이미 국내 많은 스트리트 댄서들이 해외 유명 춤 대회서 상을 휩쓸며 K-팝 못지 않은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하며 “'댄싱9'을 통해 스트리트 댄서가 좀 더 대중화됐으면 좋겠다.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보이 더키로 유명한 김덕현은 한국의 전설적인 비보이로 비보이 세계 챔피언 출신이다. 현재는 레츠댄스 아카데미 대표와 서울 종합예술학교 교수로 있으며, 2013년 가을 개봉을 앞두고 있는 할리우드 영화 "배틀오브더이어(Battle of the Year: The Dream team)"에 크리스 브라운과 함께 출연했다.
팝핀제이 이재형은 세계 최고 대회로 꼽히는 프랑스 ‘저스트 데붓(Juste Debout)’에서 팝핀 부문챔피언을 차지하며 혜성처럼 떠오른 블루 웨일 브라더스 (이하 ‘B.W.B.’, Blue Whale Brothers) 소속이다. 2012년에는 tvN 코리아갓탤런트2에도 출연해 춤을 예술로 승화했다는 찬사를 받고 우승을 거머쥐며 국내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댄싱9'은 현대 무용, 댄스 스포츠, 재즈 댄스, 한국 무용, 스트릿 댄스, K-POP 댄스 등 장르 불문, 연령 불문, 국가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총 상금 5억원이 걸린 국내 최초 신개념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올 7월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