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정다정(21)은 네이버에서 요리 포토툰 ‘역전! 야매요리’를 연재하고 있는 인기 작가이다. 얼마 전 요리 단행본을 출간한 후, 좋은 일에 재능기부를 요청 받아 흔쾌히 수락한 것.
이 날 행사는 오픈키친 형태의 카페에서 진행되어, 정다정 작가가 직접 요리한 샐러드, 스프, 스파게티,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었으며 식사가 끝난 후에는 각각 단행본에 사인과 함께 초상화를 받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는 정다정 작가의 주도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후원자로 참여한 김준호씨는 “원래 봉사활동을 하고 있던 단체의 캠페인이었는데 좋은 뜻의 모금에도 참여하고, 마침 팬이었던 작가님과 이어져 이렇게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다음에도 이런 취지의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다정 작가가 펀드레이저로 함께 참여했던 ‘독거노인 반려견 지원 캠페인’은 서울시 독거노인들이 키우는 반려견 30마리의 기초 진료비를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정다정 작가의 웹툰 재능기부와 SNS 홍보 등을 통해 약 한달 간 140명 이상이 참여하여 총 1,689,000원의 금액을 모금할 수 있었다.
한편, 위제너레이션은 스타와 함께 하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으로, 현재도 자선 캠페인 후원자에 스타 이벤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방송인 사유리와 함께 봉사하는 백혈병 환아 지원 캠페인, 배우 안내상이 함께 하는 청각장애아동 인공 와우 수술 지원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의 내용은 위제너레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