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는 31일 오후 방송되는 2012 MBC 가요대제전을 통해 국내 연말 가요제에 단독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이날 방송에서는 싸이 측이 지난 1년간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전 세계 미공개 ‘강남 스타일’ 글로벌 대장정의 기록 영상과 파리 에펠탑 앞에서 싸이와 2만명의 군중이 함께한 강남 스타일 플래시몹 영상이 공개된다.
이날 MBC 가요대제전은 일산 MBC 드림센터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이원 생중계 된다. 이휘재, 서현(소녀시대), 붐, 이준(엠블랙)이 드림센터, 정성호, 김나영이 평화누리공원에서 각각 MC로 나선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빅뱅, 비스트, 박명수, 카라, 샤이니, 2NE1, 씨스타, 시크릿, FT아일랜드, CNBLUE, 2AM, 박진영, 손담비, 케이윌, miss A, 가인, 에픽하이, 인피니트, 엠블랙, 틴탑, 티아라, 4minute, B1A4, f(x), 광희(제국의 아이들), B.A.P, 애프터스쿨, 코요태, 쿨, 에이핑크, 노지훈, 에일리, 걸스데이, 달샤벳, 다이나믹 듀오, 프라이머리, EXO-K, A-JAX, BTOB, 100%, 빅스타, 주니엘, 이하이 등 총 45개 팀이 출연한다.
이날 MBC 가요대제전일 동경, 오사카, 교토, 니가타, 후쿠오카, 히로시마, 치바, 가나가와 등 일본 전역의 영화관에서 중계 상영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