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은 2010년 발매한 ‘fall in…’에 이은 10번째 정규앨범으로, 보컬리스트 왁스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8곡이 수록됐다.
아울러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발라드 16곡이 보너스 CD에 추가로 수록돼 2장의 CD로 발매된다.
디지털로 선공개된 ‘참 오랜만입니다’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 ‘아이리스’ ‘못된 사랑’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던 실력파 박정욱이 작곡하고 국내 최고의 코러스 세션 김현아가 가사를 맡았다. 시작되는 연인의 떨림을 세련된 멜로디로 표현한 노래다.
타이틀 곡 ‘잊지 말아요’는 기교를 내세우지 않는 진솔한 가창력과 탁월한 감정이입이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과 조화를 이루며 왁스표 발라드의 정수를 들려준다.
히트 메이커 조영수가 작곡하고 강은경이 작사한 ‘너 때문에 산다’는 경쾌한 리듬에 반하는 감성적이고 슬픈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어쿠스틱한 도입부가 인상적이다.
싱어송라이터 더 네임과의 듀엣곡도 수록됐다. 김세진과 서정진 작곡가 콤비의 ‘loving you’는 남녀의 자연스러운 대화처럼 전개되는 아름다운 팝발라드로, 왁스와 더 네임의 하모니가 잔잔하면서도 호소력 있게 다가온다.
이 밖에도 가비앤제이, SG워너비, 먼데이키즈, KCM 등 수많은 가수들의 히트곡을 써온 작곡가 민명기의 ‘탈이야’와 조성모, 김종국, 이기찬 등과 호흡을 맞춘 프로듀서 겸 가수 양정승이 팝 발라드 ‘행복을 주는 여자’의 곡을 썼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