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데뷔 첫 미니앨범 ‘HYPNOTIZE’를 발표하며 컴백을 알린 안다미로(Andamiro)는 22일(스페인 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연고를 둔 유럽 메이저 음반 레이블 ‘인제니오미디어’를 통해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 약 100여 국에 동시 발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안다미로(Andamiro)는 이번 온라인 음원 발표에 이어 현재, 스페인을 시작으로 이태리, 그리스 등 유럽 각국은 몰론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와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에 이르기까지 오프라인 앨범 발표 역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유럽을 비롯한 해외에서 안다미로(Andamiro)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 해외 팬들에게는 익숙치 않은 K-POP 여성 댄싱 디바이자, 서구형의 몸매와 동양적인 매력을 겸비한 안다미로(Andamiro)는 기존, 아이돌 그룹 중심의 K-POP 가수들과 차별화된 매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 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전 세계 동시 발매는 프로젝트 구성 당시부터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기획됐다.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안다미로(Andamiro)의 음악을 알리고 새로운 K-POP 스타 탄생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안다미로(Andamiro)와 손잡은 ‘인제니오미디어(INGENIO Media)’는 리한나(Rihanna),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등과 콜라보레이션 앨범을 발표, 스페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페인 최고의 뮤지션 ‘데이비드 비스발(DAVID BISBAL)’, 2011년 ‘라틴 그래미어워드’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라틴 뮤지션으로 주목 받는 ‘파블로 알보란(PABLO ALBORAN)', 전 세계 약 3,0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라틴 가수 중 한 명인 멕시코 여성 뮤지션 ‘파올리나 루비오(PAULINA RUBIO)’ 등 세계 유명 뮤지션들의 앨범 프로듀싱과 매니지먼트를 담당한 스페인의 메이저 음반 레이블이다.
데뷔 당시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이라는 파격 도전으로 화제를 모은 안다미로(Andamiro)가 전 세계 온라인 스토어 동시 발매라는 공격적 행보를 통해 새로운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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