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FAO는 8일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한 네티즌이 '강남스타일'과 자신들의 노래 '파티 록'(Party rock), 오프스프링 등의 노래를 매시업한 영상을 링크해 올렸다. 매시 업(Mashup)이란 두 곡이상을 자연스럽게 한 곡처럼 섞는 것을 말한다. 싸이의 노래에 LMFAO도 관심이 많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싸이는 7일 국내 가수로는 2005년 비에 이어 두번째로 미국 LA에서 열린 ‘2012 MTV VMA’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싸이는 식전행사에 무대에 올라 한국말로 “기분이 너무 좋고 행복하다. 이 무대에서 한번쯤은 한국말로 서보고 싶었다”며 “죽이지?”라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날 싸이는 헐리우드 배우 케빈과 함께 세계적인 히트곡 ‘강남스타일’을 부르며 말춤을 선보였다. 이 무대를 지켜보던 팝스타 리한나와 케이티 페리는 말춤을 보고 즐거워하는 표정이 TV에 잡히기도 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8일 현재 1억 210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난 4일 1억뷰를 달성한 데 이어 3일만에 2천만건을 추가한 것. 또 싸이는 현재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8위를 기록하며 음원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중이다. 한편 싸이는 저스틴 비버의 소속사와 계약을 맺고 유니버셜을 통해 자신의 노래를 전세계에 유통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