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1시 기준으로 싸이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재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총 10,299,969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싸이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컨텐츠 중 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강남스타일’ MV가 처음이다. 싸이 측은 "최근 해외 유튜브 이용자들이 뮤직비디오를 보며 폭소를 금치 못하는 일명 ‘강남스타일 해외 반응’ 영상이 화제가 되고, 세계적인 아티스트 티페인(T-Pain)과 영국 인기 팝스타 로비 윌리엄스(Robbie Williams)가 각각 SNS와 블로그를 통해 싸이 MV를 소개하는 등 글로벌한 관심이 더해져 천만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외 언론 또한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에 주목했다. 미국 유력 온라인 뉴스 매체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는 2일 “싸이의 ‘강남스타일’ : 거부할 수 없는 중독성 강한 케이팝 스타의 귀환 (PSY's 'Gangnam Style': K-Pop Star's Viral Comeback Is Impossible To Resist)”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게재하고 뮤직비디오의 매력 요소와 유튜브 조회수 천만 건 돌파 소식을 함께 전했다.
한편, ‘강남스타일’로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싸이는 오는 11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여름 브랜드 콘서트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쑈’를 개최하고 3만 관객과 호흡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