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방송 매니지먼트사 시장은 연기자, 가수, 개그맨, 모델 등을 위주로 편성돼 왔다. 방송 진행자 그룹을 운영하는 대형 매니지먼트사나 아나운서 양성 기관은 있었지만 아나운서들을 전문으로 매니지먼트하는 회사는 없었던 것.
‘아나운서 주식회사’는 전현직 아나운서들이 모여 만든 아나운서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로 최근 KBS에서 사직한 김현욱 아나운서를 비롯해 전현직 아나운서, 방송인들로 구성됐다.
소속 아나운서들은 활발한 방송활동은 물론 웨딩, 컨벤션 MC 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며 향후 방송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신인 아나운서들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방송활동을 통해 축적된 스피치, 미디어 대응 노하우를 활용해 CEO, 공직자,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스피치 교육, 보이스·미디어 트레이닝 교육 등을 진행하고 계열사인 ‘맛있는 스피치’에서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말하기 훈련은 물론 전문 프레젠테이션, 토의 토론, 면접 대응 훈련도 함께 한다.
한편, 김현욱 아나운서는 KBS 26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도전 골든벨, 스카우트, 생생 정보통, 체험 삶
프로그램 진행 외에도 행사 사회는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 2004년에는 KBS 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존재감을 보였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기자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