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멘트]
안녕하세요. MK스포츠 박미선입니다.
5월 8일, MK스포츠가 전하는 일일 ‘핫토픽키워드 5’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리포트]
■ NC 내년 1군
공룡군단 NC다이노스가 2013년 1군 무대에 진입합니다.
한국야구위원회는 8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2012년 제4차 이사회를 열어 NC다이노스의 1군 참가 연도와 제10구단 창단에 관해 심의·의결했습니다.
NC다이노스의 1군 진입은 내년시즌부터 페넌트레이스에 참가하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양해영 KBO 사무총장은 “애초 NC다이노스가 창단할 때 2014년 1군 진입을 신청했으나, 제반여건 등이 충분히 준비됐다고 판단해 NC의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NC다이노스의 1군 진입시기는 이사회 표결을 거쳤으며 1개 구단이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연아 교생패션
피겨여왕 김연아의 교생패션에 팬들의 시선이 집중됐습니다.
김연아는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기 전 4주 동안 교직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교생실습을 하게 됐는데요.
8일 오전 서울 진선여자고등학교 교육정보화 도서관에서 교생실습을 시작한 김연아는 차분하고 지적인 오피스룩 패션으로 출근해 피겨스케이팅 이론을 강의했습니다.
■ 강지영 고무장갑 375만원
카라 강지영이 사인한 고무장갑이 일본에서 375만원에 낙찰된 사실이 알려져 화제입니다.
지난 6일 한 온라인게시판에 ‘강지영이 사인한 375만원짜리 고무장갑’이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올라왔는데요.
사진은 카라의 일본 콘서트에서 강지영이 팬들에게 던진 고무장갑으로 그녀의 사인과 일본어 인사말이 적혀 있습니다.
사진을 올린 누리꾼은 이 고무장갑이 일본의 한 경매 사이트에서 26만4,000엔 약 375만원에 최종 낙찰됐다고 전했습니다.
■ 소녀시대 장신돌
그룹 소녀시대가 ‘장신돌’이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었습니다.
최근 온라인상에 ‘키 작은 소녀시대가 일본 가더니’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돌아다니며 팬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사진은 소녀시대가 지난해 일본 음악프로그램 ‘뮤직 스테이션’에 출연했을 당시로, 일본 연예인들과의 현저한 키 차이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에 국내팬들은 ‘장신’와 ‘아이돌’의 합성어인 ‘장신돌’이라고 소녀시대를 부르며 은근한 우월감을 즐겼습니다.
■ 성유리 문채원 같은 옷
배우 성유리와 문채원이 같은 옷을 입고 다른 매력을 뽐냈습니다.
최근 온라인상에 ‘성유리 문채원, 같은 원피스 다른 느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요.
이는 지난 3일 영화 ‘차형사’ 런웨이 쇼케이스에 참여한 성유리와 3월 31일 팬미팅에 참석한 문채원의 패션입니다.
같은 옷을 두고 성유리는 검은색 시스루 민소매를 매치해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고, 문채원은 흰색 셔츠로 청순한 느낌을 더했네요.
오늘 부모님께 사랑한다는 인사 전하셨나요? 가족들과 행복한 저녁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MK스포츠 ‘핫토픽키워드 5’였습니다.
관련키워드= NC 내년 1군 / 김연아 교생패션 / 강지영 고무장갑 375만원 / 소녀시대 장신돌 / 성유리 문채원 같은 옷
[매경닷컴 MK스포츠] 편집=천정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