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터는 2년 전 서 교수와 MBC ‘무한도전’ 멤버들이 힘을 모아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냈던 디자인과 같은 것으로 사이즈를 좀 더 키워 뉴욕 맨해튼 거리에 1000장을 부착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세계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맨해튼 내 소호, 첼시, 트라이베카, 유니온스퀘어, 차이나타운 등 다운타운에 뉴욕 유학생들의 도움으로 포스터를 부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뉴욕타임스 전면광고 후 ‘무한도전’ 팀과 또 영상광고를 제작해 타임스스퀘어에 올린 것은 연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터도 그 연속성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뉴욕에 머물고 있는 서 교수는 “세계 최고의 음식점들이 즐비한 뉴욕에 아직 한식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진정한 한식 세계화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1일부터 타임스스퀘어 내 가장 큰 전광판인 TSQ에 막걸리 광고를 시작했다. 30초 분량의 이번 광고는 하루 50회, 한달 간 총 1500번이 상영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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