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코미디 빅리그’ 출연진과 NHN이 공동 제작한 ‘네이버와 코미디빅리그가 함께하는 백배 공감 4.11 총선 캠페인(이하 코빅 총선 캠페인)이 10일 공개된 직후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코빅 총선 캠페인’은 ‘19대 총선 민심이냐?’ ‘4.11 그때를 노리는거야!’ ‘93년생 투표스킬 쓰삼’ ‘투표하게 해달라우’ 등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코미디빅리그2의 ‘아메리카노’를 패러디한 첫 번째 에피소드 ‘19대 총선, 민심이냐?’에서 김미려 정주리 안영미는 각각 선거 후보로 등장한다. 뇌물이 아닌 내물을 주거나 “헌신적인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진짜 헌 신을 보여주는 등 좌충우돌 선거유세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한다.
그중 1993년 생으로 변신한 김꽃두레 안영미는 “헬멧 안 쓴다고 오토바이를 못 타게 해서 내가 법을 다 바꿔버릴려고 국회의원후보에 등록했다”면서 자신의 유행어 “민식이냐?”를 “
민심을 의인화한 센스에 누리꾼들은 열광했다. ‘민심이냐’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나는 투표 독려 영상 재밌었다.” “그래 우리가 민심이다.” “‘민심이냐?’라고 묻는데 정말 웃음이 터졌네.” “꼭 투표하러 가겠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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