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할리우드 버니그룬드만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존박의 데뷔 앨범 '노크'(Knock)의 마스터링 작업은 세계적인 엔지니어 브라이언 가드너가 마스터링을 맡았다.
존박 음반 마스터링 작업을 마친 브라이언 가드너는 더 블랙 아이드 피스(The Black Eyed Peas)를 비롯 에릭클립턴(Eric Clapton), 존레전드(John Legend), 존메이어(John Mayer), 린킨파크( Linkin Park),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등 세계적인 아티티스의 음반 사운드를 책임진 엔지니어로 알려졌다.
지난달 22일 미니앨범 '노크(Knock)'를 발표한 존박은 타이틀곡 '폴링(Falling)'을 비롯, '왜그럴까' '이게 아닌데' '굿 데이(Good Day)' '그 노래'등 수록곡 전곡이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존박의 앨범은 발매 20여일만에 2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차트 정상권에 유일한 신인으로 이름을 올린 존박은 발매 4주차로 접어들었지만 음원과 음반 판매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어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또 존박의 미니앨범 타이틀곡 '폴링(Falling)'은 영국의 밴드 마마스건의 앤디플래츠가 작곡했으며, 존박 직접 작사하고 프로듀싱해 팬들에게 화제를 낳았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