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원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11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차지했다.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수양대군의 장녀 ‘이세령’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날 시상식 도중 문채원은 마술사 이은결의 축하 공연 때 영문 이니셜로 이상형을 밝혀 화제가 됐다.
이은결은 마술 공연을 시작하며 문채원에게 다가가 “이니셜로도 좋으니까 평소 이상형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을 알려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문채원은 “B”라고 답했고, 이은결이 “외자냐”고 되묻자 “이니셜을 다 말할까요? BHE”라고 답했다.
장난기가 발동한 MC 전현무는 “BHE...네티즌 수사대가 누구인지 밝혀주길 바란다”고 말해 객석의 웃음을 자아냈다. 현재 온라인상에는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 그와 호흡을 맞춘 박해일을 지목하는 분위기다.
2011 K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신하균(브레인)▲최우수연기상=박시후(공주의 남자), 문채원(공주의 남자)▲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정진영(브레인), 최다니엘(동안미녀), 장나라(동안미녀)▲우수연기상 장편 드라마 부문=이태곤(광개토태왕), 김자옥(오작교 형제들)▲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천정명(영광의 재인), 박민영(영광의 재인)▲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지창욱(웃어라 동해야), 도지원(웃어라 동해야)▲조연상=정웅인(오작교 형제들), 박정아(웃어라 동해야), 이윤지(드림하이)▲신인연기상=김수현(드림하이), 이장우(웃어라 동해야), 주원(오작교 형제들), 배수지(드림하이), 유이(오작교 형제들)▲인기상=박시후(공주의 남자), 김수현(드림하이), 문채원(공주의 남자), 한혜진(자시나무새)▲남녀연작단막극=최수종(아들을 위하여), 이희준(완벽한 스파이), 한은정(4백년의 꿈), 유진(화평공주 체중감량사)▲청소년연기상=박희건(오작교 형제들), 김환희(당
사진제공=KBS
[매경닷컴 MK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