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24일 첫 번째 일본어 싱글 ’Exiting~ 열애주의보’를 발매한 제국의 아이들은 8월29일부터 9월4일까지 일주일간 일본에 머물며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들은 악수회, 츠타야 시부야점 일일 점장, 미니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총 4번에 걸쳐 진행된 악수회에는 약 1만 여명의 팬들이 모여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한류매거진 BS 뿐 아니라 TBS를 중심으로 한 지상파 매체들이 집중 취재를 하는 등 일본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해 3월 일본진출 이후 약 1년 여간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프로모션을 진행해 온 제국의 아이들은 이전 싱글 ‘러브레터(Love letter)’가 오리콘 차트 데일리 3위, 위클리 8위의 성과를 낸데 이어 이번 ‘Exiting~ 열애주의보’가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2위, 위클리 앨범차트 2주 연속 6위, 서양음악 위클리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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