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하는 앨범마다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1600만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비스티 보이즈는 이번 앨범 역시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차트 2위에 올려놓으며 저력을 과시했다.
‘Part Two’ 라는 제목을 가진 앨범이지만, 비스티 보이즈의 디스코그라피에 ‘Hot Sauce Committee Part One’은 존재하지 않는다. 'Hot Sauce Committee Part One' 이라는 이름으로 2009년에 새 앨범을 준비하던 비스티 보이즈는 멤버 MCA (Adam Yauch)가 암에 걸렸다는 진단을 받자 발매 계획을 전면 중지했다.
MCA의 회복을 기다린 비스티 보이즈는 2009년에 발매하려던 음반 수록곡과 새로운 곡 몇 곡을 더 추가해 이번 앨범을 발매한 것.
매력적인 리듬감을 선보이는 첫 싱글 'Make Some Noise’는 1986년 발매된 비스티 보이즈의 데뷔앨범에 수록곡 'Fight For Your Right’의 속편 격으로, 'Fight For Your Right (Revisited)’라는 30분 분량의 단편영화로도 제작되었다. 세스 로건, 일라이자 우드, 윌 페럴, 잭 블랙, 클로에 세뷔니, 올랜도 블룸 등 헐리우드 탑 스타들을 대거 출연한 'Make Some Noise’의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가 모았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