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남성들의 큰 고민 가운데 하나인 탈모.
십대나 이십대 젊은 층에도 남녀 구분 없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탈모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한 업체에서 탈모 방지 고기능성 샴푸를 출시했습니다.
이은지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터]
매일 아침 머리를 감는 것도 스트레스인 탈모. 한 움큼씩 빠지는 머리카락만큼 자신감도 상실하게 됩니다.
새롭게 출시된 이 제품은 탈모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겨냥한 고기능성 한방 헤어 케어 제품입니다.
기존의 제품과 달리 샴푸, 컨디셔너, 모근팩 라인 전 제품이 탈모 방지와 양모의 의약외품 기능성을 인증을 받았습니다.
[김지운 / LG생활건강 브랜드 매니저]
" 보통 샴푸들 같은 경우는 화장품이라고 분류가 되고 있고요. 지금 저희 리엔 클리닉 라인 같은 경우에는 의약외품으로 분류가 돼있어요. 의약외품은 식약청에서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를 입증 받은 제품. 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아야만 얘기를 할 수 있는 제품이거든요."
고삼과 세신 등 100% 순수 국산 한방 성분을 주원료로 하여 서양인에 비해 모근 수가 적은 동양인의 머릿결을 모근부터 힘 있게 가꿔줍니다.
[김지운 / LG생활건강 브랜드 매니저]
"고삼이나 세신 같은 경우에는 모근강화 쪽으로 보습을 위해서 자작나무 수액 특허라든지 한방 성분들이 들어가 있어 각기 다 역할들을 하는 특허들을 받아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매일 쓰는 샴푸로 간편하게 탈모를 예방,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인선 / 직장인]
" 제가 머리가 원래 숱이 되게 많았는데 회사 다니기 시작하면서 조금 머리가 얇아지더라고요. 다른 샴푸와 달리 진짜 사용감이 가볍고 청량감이 있는 하고나면 확실히 개운함을 느낄 수 있는... "
피부 관리만큼 중요한 두피케어.
두피관리제품 시장은 더욱 커질 예정입니다.
MBN뉴스 이은지 리포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