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오는 2027년 제품 출시해 글로벌 차량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투명 디스플레이 <사진제공 : 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5에서 차량 앞 유리창을 활용한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을 실차에 적용해 처음 공개했습니다.
최근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대화면, 고화질, 3D·AR 등 신기술, 프라이버시 모드 등 사용자 경험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에 완성차 업체들도 차량 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다양한 기능의 첨단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대모비스의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은 물리적인 디스플레이 장치 없이 차량 유리창이 그대로 스크린이 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존 운전석과 조수석에 장착됐던 디스플레이 장치는 모두 사라지고, 대신 앞 유리창 하단에 차량 사용에 필요한 주행 정보, 내비게이션, 음악 플레이리스트 등 각종 콘텐츠들이 선명하게 구현됩니다. 바깥에서 보면 그냥 투명한 유리창이지만 안에서는 많은 정보가 전달되며, 높은 밝기와 색재현율을 통해 밝은 외부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현대모비스 CES 부스 전경 <사진제공 : 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는 이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은 “시장 선도 기술 경쟁력과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