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분기 본격적인 판매 돌입 예정
↑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 사진=현대자동차·기아 |
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2022년 3월 처음 국내에 출시된 GV70 전동화 모델은 G80 전동화 모델과 GV60에 이은 제네시스의 세 번째 전기차입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아래 기존 GV70 전동화 모델의 세련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 사진=현대자동차·기아 |
전면부는 새로운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과 와이드한 느낌을 주는 범퍼 디자인, 인테이크 그릴 패턴을 통해 전동화 SUV만의 세련된 감성을 표현했습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측면부는 무광 다크 그레이 색상의 20인치 신규 휠을 추가하면서 기존 19인치 휠의 색상을 변경했고, 후면부도 방향지시등 위치를 올려 시인성을 높이는 동시에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해 전·후면 통일성을 확보했습니다.
신규 외장 색상인 세레스 블루(유/무광)를 추가해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 사진=현대자동차·기아 |
실내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해 더욱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입니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
제네시스는 내년 1분기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가격과 사양을 공개한 뒤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권용범 기자 dragontiger@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