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도미노처럼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2월 노브랜드 버거를 시작으로, 5월에는 맥도날드, 6월에는 KFC가 가격을 올렸고 오는 8일부터는 롯데리아가 가격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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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는 오는 8일부터 롯데리아의 모든 버거 가격을 평균 2.2%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단품 기준 100원 오르며, 세트 메뉴 가격은 각 6,900원에서 7,100원으로 조정됩니다.
디저트류 등 68개 품목의 가격도 평균 3.3% 오릅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배달 서비스 부대 비용 증가, 원자재 가격 강세, 물류 수수료 및 인건비 상승 등 원가 상승으로 인한 불가피한 판매가 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롯데리아만 가격을 올린 건 아닙니다.
올해 들어 가장 먼저 가격을 올린 건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입니다. 지난 2월 원재료, 물류비, 인건비 상승 등을 이유로 판매가를 100~400
이후 3개월 뒤인 5월에는 맥도날드가 16개 제품에 대해 평균 2.8% 가격 인상을 단행했고, KFC도 6월 대표 메뉴인 징거세트 가격을 100원 올렸습니다.
이들 업체 역시 원자재, 인건비 인상 등의 이유로 제품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입장입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heyjude@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