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청양 축산연구소 구제역 '양성'
충남 청양의 축산기술연구소 돼지가 구제역 양성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 농가보다 관리가 엄격한 곳에서 감염돼 방역 체계에 허점을 드러냈습니다.
▶ 구제역 방역에 행정력 총동원
농림수산식품부는 구제역의 확산을 막기위해 가용재원을 총동원하고 지원 가능한 모든 인력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도 '합동 지원단'을 구성해 구제역 확산 방지 활동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나들이 차량 몰려 고속도로 곳곳 정체
휴일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차들이 몰리면서 이 시각 전국 주요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구간이 늘고 있습니다.
▶ '지방선거 기선잡기' 주말 총력전
여야가 주말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지방선거 필승결의대회를 잇달아 여는 등 기선잡기 대결에 들어갔습니다.
▶ 120주년 노동절…타임오프 한도 확정
120주년 노동절을 맞아 서울 도심 곳곳에서 범국민대회와 마라톤 등 집회와 행사가 열렸습니다.
노조 전임자가 1년간 유급으로 근로시간을 면제받는 '타임오프' 한도가 정해졌습니다.
▶ 4월 무역수지 44억 달러 흑자
지난달 무역수지가 44억 1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면서 석 달 연속 흑자를 이어갔습니다.
▶ EU·IMF, 그리스 지원협상 타결 임박
그리스 구제금융에 대한 유럽 국가들과 IMF의 협의가 사실상 마무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쯤 구체적인 지원 방안이 공개될 전망입니다.
▶ 위성미 단독 선두…우즈 컷 탈락
위성미가 미 LPGA 투어 트레스 마리아스 챔피언십 2라운드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미국 퀘일할로 챔피언십 2라운드에서 극심한 부진을 보이며 140위로 컷 탈락의 수모를 당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