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24년 동행축제'를 위해 12개 플랫폼사와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늘(30일)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전통시장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이 30일 12개 플랫폼사와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전통시장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위해 상생의 뜻을 모은 플랫폼사는 △십일번가(주)(대표이사 안정은), △㈜그립컴퍼니(대표이사 김한나), △롯데쇼핑(주)e커머스사업부(대표이사 김상현), △㈜브레이브모바일(대표이사 김로빈),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이국환), △㈜위대한상상(대표이사 전준희), △㈜페이타랩(대표이사 곽수용),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 △㈜카카오스타일(대표이사 서정훈), △㈜크몽(대표이사 김태헌), △㈜지마켓(대표이사 전항일), △㈜케이티(대표이사 김영섭)로 모두 12개사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소진공과 12개 플랫폼사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내수활성화 ▲판로지원 ▲역량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먼저 다음 달 지역 상권과 소상공인 대상 내수활성화를 위해 동행축제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판매 및 홍보·기획전을 지원하고, 자사 인프라를 활용한 온라인 상품 판매 지원에는 100원 아메리카노 이벤트(페이타랩), 30% 선착순 할인쿠폰(그립컴퍼니) 등 저렴한 가격에 소상공인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디지털 기술 활용 교육, 플랫폼 진출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를 위해 11번가, 그립, 우아한형제들, 카카오, 크몽 5개 플랫폼사와 협업해 소상공인의 업종, 업력, 관심사에 따라 신규 입점 교육, 온라인셀러 양성, 플랫폼 활용 교육, 특화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희망자에 한해 1:1 운영컨설팅, 브랜딩 및 촬영기술 등 실전 교육도 시행할 예정입니다.
↑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이 30일 소상공인·전통시장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5월 동행축제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민간 플랫폼사와 힘을 합쳤다"며 "공단은 온라인에서도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이 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