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은 오늘(13일) 창립 6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습니다.
↑ 남양유업 창립 초창기 제품군 / 사진 = 남양유업 |
남양유업은 6·25 전쟁 이후 분유가 없어 고통받는 아기들이 많던 1964년 3월 13일 '이 땅에 굶는 아이들이 없게 하겠다'는 신념으로 문을 열었고, 1967년 최초의 국산 조제분유를 선보였습니다.
↑ 공장 분유 제조 시설 (1970년대) / 사진 = 남양유업 |
이어 1970년대 세운 천안공장을 시작으로 '모유 과학의 산실'로 불리는 세종공장을 추가 건설하며 분유 생산량을 늘렸습니다.
이후에는 경주, 나주 등 전국에 생산시설을 확충해 제품군 확장과 함께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도를 높였고, 지난 20년간 4천500억 원 이상의 투자 활동을 통해 유제품 제조 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의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남양유업은 설명했습니다.
↑ 남양유업 나주공장 전경 / 사진 = 남양유업 |
특히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KOLAS,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등의 기관에서 공인시험기관으로 등록돼 위상을 인정받았고, 2014년에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조제분유 영양성분 분석용 인증표준물질(CRM) 개발에 성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꾸준히 달성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남양유업 대표 브랜드 / 사진 = 남양유업 |
남양유업은 60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유업계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기 먹거리' 대표 기업에서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라이프케어'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남양유업 인포그래픽 / 사진 = 남양유업 |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 사랑 60년 업력을 바탕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100년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고자 연구, 개발 등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