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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YSE 입회장에서 일하는 트레이더 / 사진=연합뉴스 |
뉴욕증시는 미국의 '사이버 먼데이'로 강한 소비가 기대된다는 전망에도 차익실현 매물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27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6.68포인트(0.16%) 하락한 35,333.47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8.91포인트(0.20%) 하락한 4,550.43으로,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9.83포인트(0.07%) 떨어진 14,241.02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지난주까지 3대 지수는 4주 연속 오른 바 있습니다.
올해 미국의 최대 쇼핑 대목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데에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도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지난 24일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미국 전자상거래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7.5% 오른 98억달러(약 12조 8000억원)로 집계됐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가계 저축 축소 등으로 연말 쇼핑이 지난해보다 둔화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강한 소비가 보여 연말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완화됐습니다.
아마존과 쇼피파이의 주가는 각각 0.7%, 4% 상승했습니다. 쇼피파이는 의류와 보석류 등 매출 증가에 이어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이 지난해보다 22%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미국의 주택 지표는 강한 소비 흐름과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상무부에 의하면 10월 신규 주택 판매가 전월 대비 5.6% 줄어든 연율 67만 9000채를 기록해, 월스트리트저널(WSJ)의 전문가 예상치 4.5% 감소보다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국채금리는 27일(미 동부시간) 2년물과 5년물 국채 발행에서 수요가 부진했다는 소식에도 내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성장률이 안정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최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befavoriteo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