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미국 시장 진출 후 현재 25개 주서 250여 개 매장 운영
↑ 제너시스BBQ 제공. |
국내식품종합기업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브랜드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습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 등을 고려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7위(2021년 5위, 2022년 2위)에 이른 BBQ는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한 2개 브랜드 중 하나로,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밖에도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에서 270위(전년 대비 63단계 상승)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BBQ는 지난 2006년 뉴욕 맨해 1호점 개점 이후 현재 미국 50개
BBQ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K-치킨뿐 아니라 한식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유승오 기자 victory5@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