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매장 500개로 확대…ESG 경영과 국내 지속적 투자 약속
진도 대파 50톤 수급…'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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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이사. [사진제공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는 창립 35주년을 맞이해 맥도날드의 성장 과정을 기록한 히스토리북과, 임직원과 고객 등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스토리북 등 사사(社史) 2권을 발간했습니다.
김기원 대표이사는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1988년에 하루 고객 3천 명, 연매출 17억을 기록했던 한국맥도날드가 이제 매일 40만 명이 찾는 연 매출 1조 원의 기업이 됐다”며 “지난해 국내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 역시 가맹 포함 약 6,23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여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히며 2030년까지 매장을 총 500개로 확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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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맥도날드 창립 35주년 기념 '사사' [사진제공 = 한국맥도날드] |
또, 연내 총 8개의 대규모 신규 DT 매장을 오픈하는 한편, 12개 매장에 대한 리뉴얼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ESG 경영에 대한 목표도 제시했는데 2025년까지 모든 포장재를 재활용, 재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전환하고, 100% 동물복지란으로 전환하는 한편, 친환경 매장의 설립, 커피박,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등 선순환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한다는 계획입니다.
나아가, 농가 상생 펀드를 조성해 농가를 지원하고,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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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맥도날드 이해연 상무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맥도날드] |
또 한국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새로운 버거 메뉴인 ‘진도
진도 대파는 해양성 기후 속 비옥한 토질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하며, 다도해 해풍을 맞고 재배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맥도날드는 올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위해 약 50톤의 진도 대파를 수급할 예정입니다.
[오태윤 기자 / 5tae@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