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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라넷 'Microsoft 365 서비스 관리 솔루션' 세미나 / 사진=필라넷 제공 |
필라넷(대표 김상규·박세화)이 '클라우드 서비스(M365)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마이크로소프트 M365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자사가 개발한 'art.365 v2.0(이하 아트365)'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세미나는 네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M365 환경의 보안 강화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효율적인 M365 운영 관리 솔루션 △클라우드(SaaS) 환경의 데이터 보호 방안 △클라우드 기반의 비승인 정보기술(Shadow IT)에 대응하는 가시성 확보와 제어 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 애플리케이션에 익스체인지 온라인(Exchange Online), 셰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 및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협업 지원 서비스들과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토털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필라넷이 이번에 선보인 '아트365'는 자동화된 라이선스 관리, 팀즈(Teams) 팀 관리 등 클라우드 서비스(M365)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아트365'를 사용하면, 조직의 부서별 또는 업무 역할에 적합한 정책 기반의 자동화된 라이선스 할당 및 해지는 물론 모니터링과 활용 비용 분석으로 구매한 라이선스를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라이선스 관리가 가능합니다.
대시보드 및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UI는 하나의 포털에서 모니터링과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IT 관리자의 업무 부담을 줄여 M365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MS 클라우드의 보안 서비스 (MDCA) 연동으로 '아트365' 포털에서 보안정책 위협 사례와 M365의 감사 로그 조회, 등록된 계정의 활동 이력 등 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필라넷 관계자는 "필라넷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과 서비스 분야의 컨설팅, 구축 프로젝트, 기술지원 서비스 경험으로 다양한 기업 환경에 맞는 M365 서비스 구성과 연계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은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oheunchae_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