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오는 4월 적용 예정인 마일리지 개편안을 재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오늘(20일) "현재 마일리지 개편안과 관련해 제기되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반적인 개선 대책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대한항공 |
소비자의 부정적 여론에 마일리지 좌석 확대, 전세기 도입 등 대책을 내놓았지만, 최근 정부 부처와 정치권까지 나서는 등 압박 수위가 커지자 개선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겁니다.
다만, 기존 마일리지 개편안 적용을 잠정 연기하거나 철폐하는 방안에 대해선 아직 결정된 게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대한항공은 4월 1일(항공권 발권 기준일)부터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지역’에서 ‘운항거리’로 바꾸는 내용의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국내선 1개와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미주·구주·대양주 등 4개 국제선 지역별로 마일리지를 공제했지만 앞으로는 운항 거리에 비례해 세분화하는 것이 핵심으로, 일본·중국·동남아 등 단거리 노선은 공제율이 축소되는 반면 장거리 노선은 마일리지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들은 저가항공사 등 대체편이 많은 중단거리에
원희룡 국토부장관도 지난 19일 "대한항공은 고객들에게 코로나 기간 살아남게 해줘 감사하다는 눈물의 감사 프로모션을 하지는 못할망정 불만을 사는 방안을 내놓았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 장명훈 기자 / jmh07@mbn.co.kr ]